🪧 About  
home
[출판사] 전기장판  
home

[물생활] 거북이를 위한 3자 광폭 하단섬프 어항(스마트 ALIVE 섬프 어항) 구매

글쓴이
생성일
2022/04/27
카테고리
5 more properties
50하이 어항에서 키우던 해츨링 3마리를 위해 어항을 구매했습니다. 아직은 모두 해츨링이라 좁지는 않았지만! 거북이들의 성장과 복지를 위해 바로 질렀습니다. 원래 어항에는 거북이들(커먼 머스크, 레이저백 머스크, 웨스턴 페인티드) 외에도 토마시, 생이새우, 제브라다니오, 코리도라스, 페트리콜라 등이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저면여과 시스템에 음성수초를 엄청 넣어놔서 여과력이 부족하지는 않았지만… 거북이들 생먹이(테트라 종류? 제브라다니오는 못 먹더라고요ㅠ)를 넣기에는 너무 과밀이고, 애들도 어차피 크니까요.
기존 50하이 청경수조와 식구들
그래서 60큐브, 3자 광폭/하이 4자 광폭/하이 등 여러 옵션을 두고 고민하다가 3자 광폭(90*45*45)으로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똑같은 어항을 하나 더 놓기 위해서요. 여과기를 고민하다가 하단섬프 어항 세트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 바로 질렀습니다.
구매한 어항은 ’SMART ALIVE 섬프 어항 900x450x450 ( 10T ) 올디’입니다. 하단에 섬프가 있는 구조인데, 섬프 구조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살수식 여과조를 선택했습니다. 여과재 일부가 공기 중에 노출되어 있는 수직 여과 시스템으로, 꽉꽉 채우면 여과재를 50L는 넣을 수 있더라고요.
물 새는지 확인하려고 담아둔 모습입니다. 넓은 어항 혼자 즐겨보라고 베타를 넣어주었습니다. 이때는 수평이 안 맞네요. 수평은 다시 잡았습니다.
멋진 베타의 모습 :)
500*400*450 섬프조에 대략 13리터 정도 되는 여과박스 3개를 쌓아서 넣도록 되어있습니다. 저는 여과박스 3개에 35L, 빈 공간에 난석 5L, 바이오블럭 6개를 넣어놨습니다. 섬프조 수위를 여과박스 1단에서 2단 사이에 맞춰놓으면, 모터가 멈춰도 섬프조가 넘치지는 않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살수식 여과조에 여과재를 채우고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어항이랑 다이를 빌라 2층에 직접 옮길 때, ’다시는 3자 어항 안 사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퀵이 바로 오고, 좀 더 싸서 퀵으로 배송을 했는데, 택배면 문 앞에 가져다 주었을까요?) 근데 세팅을 해 놓으니까 만족감이 남다릅니다. 언제나 그렇듯, 세트로 된 어항을 구매해도 자잘하게 손 봐야 할 곳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쓰던 조명도 좀 안 맞고요…
다음엔 어항 세팅을 하면서 겪었던 일들을 좀 써보려고요. 안녕히 계세요~
Copyright ⓒ 2022 SADAM Media All Rights Reserved.
사담미디어(SADAM Media) / 사업자번호: 703-37-00838